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3월05일 11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컴퓨터 전화통합(CTI : Computer Telephony Intergration)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인바운드 서비스와 아웃바운드 서비스를 모두 통합 관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② 전화요청 서비스는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상담사서비스 신청 시 연락할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원이 발신하여 상담이 처리되는 것이다.
  • ③ 음성통화 서비스는 홈페이지의 상담원 요청버튼을 클릭하여 상담원과 직접 통화할 수 있는 장치이다.
  • ④ 웹 콜백 서비스는 상담원 연결이 안 될 때 고객이 메시지를 남기면 인바운드 기능에 의해 자동 발신되어 상담 처리되는 기능을 말한다.
(정답률: 53%)

문제 해설

"웹 콜백 서비스는 상담원 연결이 안 될 때 고객이 메시지를 남기면 인바운드 기능에 의해 자동 발신되어 상담 처리되는 기능을 말한다."이 부분이 틀린 것이 아니라 정확한 설명이다.

CTI는 전화와 컴퓨터를 통합하여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기술이다. 인바운드 서비스와 아웃바운드 서비스를 모두 통합 관리하며, 전화요청 서비스는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상담사서비스 신청 시 연락할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원이 발신하여 상담이 처리되는 것이다. 음성통화 서비스는 홈페이지의 상담원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원과 직접 통화할 수 있는 장치이다. 웹 콜백 서비스는 고객이 상담원과 연결되지 못할 경우, 고객이 남긴 전화번호로 자동으로 발신되어 상담 처리되는 기능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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